본문 바로가기
IT 관련/IT 전체

2070 FE 파운더스 수직장착 발열문제

by Dongjure 2021. 2. 3.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그래픽카드 가격이 이더리움 덕분에 휘청휘청 거리구 있네요. 다행히도 2060 2070 시리즈는 그나마 채굴성이 약해서, 중고 가격이 착해서 RX5700에서 2070FE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너무이쁩니다:)

그런데.... 평소 AMD그래픽카드에 조금 불만이 있었는데요. 바탕화면마다, 기본 사진을 변경할 수 없는 점, 다빈치 리졸브가 느린 점에 불만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겠다 싶어 바꿨지만 예상치도 못한 문제를 만났습니다. 바로 발열입니다. 기본적으로 2070FE나 AMD RX 5700이나 발열해소능력은 크게 차이 나지가 않습니다. 문제는 수직 장착 시입니다. RX5700은 블로워 팬으로, 안에 있는 열을 밖으로 내보내는 형식이라 수직 장착을 하더라도,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2070 파운더스 에디션은 수직 장착 시 강화유리와 거리에 가까우면 발열 해소가 아예 되지 않고, 유리가 아주 뜨거워집니다.

최고 90도까지도 찍어버리는온도.. 유리를만지면 아주뜨겁습니다.

예전에 어떤다른분의 리뷰를 보고 게임 만안 하면 사용 가능하다란 것을 보고 샀지만, 90도를 찍는 그래픽카드와 그분은 수냉 쿨러였지만 저는 공냉 AMD 기본 쿨러를 사용하고 있어 CPU 온도까지 올라가는 것을 보고 지금은 결국 유리창을 내려놓고 쓰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게임을 한다는 것ㅋㅋㅋㅋ:) 

 

어쩔 수 없이 강화유리 제거 후 사용 중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라이저케이블은 아래에 가장 기본 저렴이 케이블입니다. 수직 장착을 지원하는 케이스 덕에 이런 저렴한 것을 사용할 수 있지만, 발열 해소가 안되기 때문에 결국 다른 라이저 케이블을 구입해야 합니다.  

 

라이저케이블 직구로 저렴하게 만원에 구입하기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NZXT H510 ELITE 케이스를 구입하고 NZXT 라이저 케이블을 알아보던 중 너무 비싸서, 직구로 눈을 돌려봤는데요. 처음 구입할 때에는 이게 잘 작동할까... 가짜가 아닐까 의

dongjure.tistory.com

;

이런식의 케이블 사야 하지만, 문제는 제 케이스에는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다나와에 답변이... 또 찾아봐야겠습니다. 

 

NZXT H 510ELITE 케이스를 사용하시면서 수직 장착 시  블로워 팬을 활용한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발열을 감수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다른 라이저 케이블을 찾으러 가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