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IKEA 추천 이케아

이케아 노르들리 - 수납이 좋은 이쁜 화이트침대

by Dongjure 2020. 7. 3.

한참 화이트 인테리어에 꽂혔을 때가 있었어요.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한번 싸구려 침대를 샀었고, 그침 대는 프레임은 너무 불안정해서 침대에 누워도 푹 고정되는 느낌이 없었어요. 젊었을 때는 상관없는데, 일을 많이 하고나서부터는 계속 어디 한 군데씩 아프더라고요. 근데 이케아 노르들리 침대를 사고 나서, 흔들림은 없었어요. 아 10만 원대로는 안되는구나. 30만 원 대정도(가격은 슈퍼싱글 사이즈 34만 구천 원이에요) 올라와야, 침대 프레임이 든든 하구나.. 를 깨달았습니다. 

이케아 노르들리

그런데 그후에 게스트하우스를 계속 운영하면서 깨달았어요. 가격이 아니라, 어떻게 프레임이 짜여있는지가 중요해요. 제가 밑에 하부 프레임 사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매트리스 걷어내야겠어요. 

노르들리의 하부 한쪽은 갈빗살 프레임으로 되어있고, 한쪽은 서랍으로 되어있고 되게 묵직해요. 제가 이거 혼자 이침대 부품들 들고 10분정도 걸은 적이 있어요. 게스트하우스에 주문을 해서, 제집으로 제가 혼자 들고 왔고 3일을 아파 누웠어요. 너무 무겁거든요. 그만큼 튼튼해요. 전혀 움직임이 없어요. 그 대신 조립 쉽지 않아요. 이거는 혼자 조립하면 2시간은 걸릴 것 같아요. 여자시면은 남자 친구 부르세요. 없다고요? 으흠.. 조립이 힘든 만큼 그래도 튼튼해요. 이사를 자주 하시면 추천하지 않아요. 전 이거 분해할 자신이 없어요. 

완벽한 조립영상이있으니, 참조해주시면 좋아요:) 제영상은 아니고 다른 분 조립 영상 남겨드려요:) - 허락 맡았습니다.

이케아 노르들리는 조립이 힘든 만큼 그만큼 튼튼하고 수납 서랍은 부드럽고 잘 열려요. 싸구려 침대처럼 힘들게 열리는 게 아니라 부드럽게 스윽 열리는 느낌이라, 물건을 꺼낼 때 아주 편해요. 1년 동안 사용했는데, 아무런 불편함도 못 느꼈어요. 

정리하며

NORDLI의 가장 큰 장점은 이쁘다는 거예요. 화이트 수납 침대 정말 다양하게 인테리어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쉽게 때를 타는 제품이 아니에요.  게다가 튼튼하죠. 엄청무겁거든요. 전부 합판을 사용한게아니라 어느정도는 나무원목재질을 그대로 사용한게 많아요. 대신 조립이 쉬운편은 아니예요. 이사할 때 생각하면 벌써 머리 아파요.


총평

이케아 노르들리는 공간이 부족한 곳에서 수납이 가능하며 튼튼하고 이쁜 침대를 찾는다면 30만 원이 아깝지 않을 겁니다. 다만, 이사가 잦다면 글쎄요.


제가 노르들리 침대와 같이썼던 가성비 매트리스가 궁금하시다면

 

이케아 하프슬로 침대 - 10만원대의 우두머리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저는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게스트하우스 5년 차로써 이케아 침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케아 하프슬로 침대는 10만 원대에 침대 중에서 가장 좋은 선�

dongju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