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유용한 IT TIP

갤럭시 위챗 알림문제 해결 (서버에 엑세스하지못했습니다)

by Dongjure 2020. 8. 21.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다 보니 중국 메시지 앱을 많이 사용할 때가 있는데, 아이폰을 쓸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드디어 해결을 하게 되어 이렇게 남깁니다. 위챗 앱을 사용하고 끈 다음에, 다른 앱을 사용하다 보면 종종  "서버에 엑세스하지 못했습니다 1-10087" 또는 네트워크를 확인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등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재시도합니다.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갤럭시에는 위챗 알림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어쩔때는 중국어로 긴 글 자가 뜨기도 합니다. (위챗을 중국어로 설정하면은 중국어로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저는 처음에 핸드폰이 중국에 해킹당한 줄 알았습니다. 왜 한국어로 설정된 폰에 중국어 안내 메시지가 뜨는지... 정말 당황했죠. 그리고 해결하기 위해서 모든 방법을 다사용했지만, 잘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삼성 멤버스에 문의를 드렸고 해답을 얻어서 이렇게 공유합니다. 

 

갤럭시 위챗 문제 보고

 

8.14일경에 삼성 멤버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드렸고, 바로 답변을 얻었습니다.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갤럭시에서만 위챗문제가 이렇게 발생하니, 갤럭시 문제로 보이지만 사실 안드로이드 문제일지, 갤럭시 일지, 위챗앱 자체일지는 정확히 모릅니다. 다만 위챗 서버 오류로 위챗 앱을 켜지 못해서 거래처의 답장을 못 받는 분들 여자 친구의 메시지를 빠르게 답장 못 하는 분들 이 방법을 통해서 해결하시길 빕니다:) 

참고로 저는 최적화 설정을 해서 사용하는데도 현재는 메시지가 잘옵니다. 가끔씩 위챗을 켜보면 상단이 빨간색이 되어서 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설정을 바꾸고 나면은 위챗을 켜면 항상 빨간색 되어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배터리가 예전보다 빨리 닳거나 하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삼성 측에서 알려준 설정

1.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앱별배터리 사용관리 > 절전상태 앱> Wechat 앱 제거

2. 설정 > 애플리케이션  Wechat 앱 > 배터리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해제 

 

저는 이 설정과 더불어서 위챗 앱에 배터리 제한을 걸만한 설정을 모두 제거해주었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은 통화와 메시지인데, 이 기능을 제한해서 배터리를 아끼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배터리 최적화는 꺼두었고, 대신 저는 스마트폰 자체를 최적화 모드로 설정해서 배터리를 절약합니다:) , 고급설정 부분에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상태로 전환하지 않았고, 정말 안 쓰는 앱은 제가 직접 절전으로 전환해주었습니다(수동),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절전, 초절전상태 앱에 wechat 이 없어야 하며, 절전 상태로 전환하지 않을 앱도 설정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2번 설정사진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잘돌아가네요^^

 

2. 설정 > 애플리케이션  Wechat 앱 > 배터리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해제  

 

 

 

이것은 제가 구글 서치 해서 찾은 것인데, 위젯 툴 기능을 막으면 된다고 했는데, 제가 위의 설정하지 않고 툴만 막았을 때는 계속 메시지가 떴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설정해둔 것이니, 한번 체크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모든 툴 기능을 막았습니다:) 그래도 페이도 잘되더라구요! 

 

현재 이설 정상태로 최적화 모드, 고성능 모드에서도 메시지가 잘옵니다:), 저는 배터리를 위해서 최적화 모드 사용 중이며, 게임하시는 분들은 게임하실 때만 고성능 모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갤럭시 위챗문제를 고쳤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으로 변경안 해도 되니 마음이 참 안심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