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아이패드프로와 아이폰에는 라이다스캐너가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아이패드에어를 안 사고, 아이패드프로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아이패드프로와 아이폰 프로에 들어있는 라이다스캐너를 통해서 3D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찍을 때 천장 부분이 찍히게 되면 촬영본이 많이 손상이 됩니다. 그냥 무작정 찍으면, 많이 훼손이 돼서 제가 이번께 3번째 촬영이었지만,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네요. 천천히 천장을 제외하고, 동선을 계획한 후에 찍어야 큰집을 찍을 때 문제가 없습니다.
찍는 방법
아이패드 프로 기준 설명(아이폰도 거의 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CANVAS: Room Scanner for ipad 를 다운로드합니다.
2. 오른쪽 스캔 버튼을 누릅니다.
스크린숏 부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우측에 start버튼을 누르면 하얀색 영역이 채워집니다. 그 부분으로 촬영하고 싶은 공간을 전체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천장 부분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장이 있으면 3D 사진 보기가 불편합니다.
4. cad, sketchup, floor plan 등등 다양한 곳으로 보낼 수 있으나,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럽긴 합니다^^:) 원하시면 하셔도 되고, Reprocess Only를 요청하시면
5. 3달러에 맨 첫 번째 사진과 같은 원본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Research에 도움을 주시면 1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달러 정도에 3D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돈을 먼저보내야지만, 촬영본을 얻을 수 있어서, 제대로 촬영을 잘하시고(천천히 천장 x) 요청 보내기를 추천드립니다. 대충 찍은걸 보내보고 사실 조금 후회를 했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본포 스팅은 어떤 광고도 받지 않았고, 제 호기심을 통해서 찍어본 결과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관련 > 홈 인테리어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홈 데스크 셋업 desk setup (2) | 2020.08.0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