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IKEA 추천 이케아

이케아 뒤난 릴롱엔 세면기 후기 &설치기! (1년 사용기-곰팡이주의!)

by Dongjure 2020. 6. 20.

후기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이케아 뒤난 릴롱엔을 1년 동안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겨드려요. 사실 저도 이것을 구매하기 전에 네이버에서 물이 뒤쪽으로 고일 수 있으니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는 글을 봤지만, 이뻐서 구입헀어요. 까짓 거 청소하면 되지... 그런데....

이케아 뒤난 릴롱엔 세면대

사진 좌측에 뒤난 선반장이 궁금하신분은 아래링크!

 

IKEA 뒤난 선반장 후기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이케아에서 뒤난 선반장을 본 후에 제 화장실을 꼭 이렇게 꾸며보고 싶었는데요. 1년 동안 사용했던 이케아 뒤난 선반장 후기 공유해드립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로 화�

dongjure.tistory.com

이렇게 이뻤던 나의 세면대가...

이렇게 곰팡이로 뒤덮였답니다.... 곰팡이를 제거하고 새로 실리콘을 바르기 위해서 커터칼로 열심히 떼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차라리 실리콘을 안 쓰고, 깨끗하게 청소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하네요.. 

커터칼로 제거하려니, 다시 새로 실리콘을 쏘는 것도 일이고, 항균 실리콘이었는데 방법이 없습니다. 제가 1년 동안 사용하면서 계속 주의 깊게 청소하다가, 6월 초에 한 달 정도 방을 비울 일이 생겼는데 그 한 달 사이에 생겨버렸네요!! ㅜㅜ 왁스를 휴지에 적셔셔 붙고 때기를 이틀을 반복했습니다. 

네 지독한 놈입니다. 조금 엷어진 느낌은 있지만 아직도 너무 더러웠습니다. 그냥 다시 맘 편하게 커터칼로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커터칼로 한 30분에서 1시간은 긁은 것 같네요... 이 릴롱엔 세면대는 참 이쁜데, 습식에는 안 맞는 것 같습니다. 건식 화장실에만 사용하기를 추천드려요. 그렇지만 사실 건식에도 물이 틸 염려가 있기 때문에 뒤에 실리콘을 차라리 쏘지 마시고, 자주자주 청소해주면 곰팡이가 오히려 더 안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리콘에 곰팡이 생기면 청소가 너무 귀찮네요:) 

2시간의 사투 후 겨우 깔끔해졌네요. 

뒤난 세면대의 가장 큰 장점은 이렇게 수납공간이 넉넉한 부분인데요, 다만 배관 부분이 물건에 의해서 조금이라도 밀리게 되면 물이 셀 수 있습니다. 물이 조금씩 세게 되면 곰팡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설치


본체를 먼저 조립해주신 다음에, 본체를 세면대에 부착해줍니다. 화장실 벽에 타공을 하셔야 합니다. 조립하는 부분은 크게 어렵지 않고, 벽에 타공을 해주시고 뒤난 세면대를 부착해줍니다. 부착해주신 후에, 밑에 키높이 부분을 잘 조절해줍시다. 설치하실때 사용하신는 분들의 평균 키를 맞춰 높이를 설정해 주세요:)

그 후에 릴롱엔 세면대를 올려줍니다. 올려주시면 충분히 무게감 있게 잡힙니다. 실리콘 도포는 마지막에 해주셔도 되고, 안 해주셔도 안정감은 잡힙니다. 그리고 수전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수전 같은 경우는 이케아 제품이라 사실 호환이 안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일반 국내 일반 수전들이랑 크기가 잘 호환이 되네요:) 다행입니다. 

 

총평

이 가격에 설치만 내가 할 줄아 면 제일 예쁜 세면대. 1년이 지났지만 내구성에는 문제가 없음. 다만 릴롱엔 세면대는 곰팡이가 생기니 건식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