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IT 전체

델 s2718d 27인치 - 아이맥보다 이쁜 모니터

by Dongjure 2020. 6. 21.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이번 모니터는 제가 2년 동안 사용했던 델 S2718d 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쁘기만으로 따지면 아이맥보다도 이쁘다고 생각하는데요. 후속 모델이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꼭 좀 이런 디자인으로 후속 모델 부탁드려요! 델!!

 

 

단종이 되어서 그런지 가격이 엄청올라갔네요:) 주 판매가는 60만 원대였습니다. 중고가 40~30만 원 정도에 형성이 되어있어요:) 

 

정면샷보다는 측면 특히 뒷면이 이쁜 모니터인데요, 울트라씬 모델이라 정면도 깔끔하게 베젤을 보여주고, 역시 디자인 모델답게 후면 부분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아이폰처럼 정면보다 뒷면이 이쁜 디자인이랄까요. 사무실에서 꼭 쓰고 싶은 모델입니다.

다만 목디스크가 걸린후로는 모니터 높낮이 조절을 할 수가 없어서 저는 판매를 했네요.... 누가 이쁜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참 이쁜데.. 쓸 수가 없네요. 목디스크가 있으시다면 꼭 높낮이 조절 가능 모니터로 구매하세요!

위에서 찍으면 이렇게 보입니다. dci p3 영역이 80~85정도로 기억합니다. srgb는 99%입니다. 깔끔하고 말끔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60hz이며,  응답속도는 일반은 8ms이고 고속이 6ms입니다. 게임용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usb-c타입 연결을 제공하기 때문에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면 정말 좋구요. 맥과도 호환이 좋습니다. (높낮이 조절은 안돼도 상하좌우로 5~45도까지 틸트 조절이 됩니다. )

 

후면 단자

후면을 보시면 아주 깔끔합니다. usb c 포트 있고, usb 다운스트림 포트 2개, 보안 잠금 슬롯, hdmi 포트 하나있습니다. dvi나 dp포트가 없는 건 유의하셔야 합니다. 

델 울트라 씬 모델부터는 포장이 상당히 잘 돼있습니다. 포장을 뜯을 때 감성 맛을 합니다:) 정말 델 s2718d 후면 디자인만큼은 아이맥 떄려치네요. 신품으로는 구할 수 없고, 27인치 qhd ips 작업용 적당한 모니터를 찾으시면서, 인테리어용 이쁜 모니터를 찾으면 강추드립니다. 

 

작년에는 종종 코스트코에서 s2718d 델 모니터 40만 원 이하로 할인에서 판매할 때가 있다고 합니다.  묻지 마 반품이 된다 하니,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지금은 끝낱을 수도 있어요!

 

 

어떻게 3년이 지난 제품이 이렇게 이뻐 보일까요, 제발 이 디자인 그대로 32인치로 작업용 모니터 내놨으면 좋겠네요:)  높낮이 조절만 해서요! 꼭 부탁드립니다 델!

 

총평

중고가로 저렴하게 구하시면, 이쁘고 사무용 모니터로 괜찮습니다:) 본리 뷰는 아무런 지원도 받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