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Home 인테리어

바운티폴 거위털 구스이불 구입후기 (게스트하우스사장)

by Dongjure 2021. 2. 6.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구스이불이 좋은 건 알겠는데.. 과연 무엇을 사야 할지 항상 궁금해하다가 어느 정도 답을 찾은 것 같아 리뷰를 남깁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구입한 제품

바운티폴 거위털 구스이불

최종적으로 구입한 바운티폴 구스이불입니다. 솜털 90%와 1000g을 만족하면서도 가장 저렴한 제품을 찾아 구입했습니다. 가장 저렴해봤자.... 퀸사이즈 기준 23만 원.. 쿨럭... 원래는 사실 손님용 방에 들어가려고 샀지만, 제가 3일만 써보자고 덥고,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구스이불 1000g을 검색하시면 가격대가 천차만별로 나옵니다. 그런데 보통 옵션을 넣어보면 20만 원 초반부터 시작해서 40만 원까지 갑니다. 가성비를 고려해야 해서 40만 원대는 배제하였고 그 이후로는 다른 선택사항에 따라 선택하였습니다.

1. 구스이불은 커버가 필수입니다. 색깔이 들어간 이불은 커버를 고를 때 다양하게 고를 수없습니다 (하얀색 선택)       

 - 커버가 필수인 이유는 솜털과 깃털이 삐져나오기 때문입니다. 클래식패브릭에서 맨 처음 구매했던 제품도 정말 만족스러웠지만 색상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반품했습니다. 

2. 충전용량 1000g 이상인 제품으로 선택   

 - 4계절 용인 이케아 최고급 겨울이불인 피엘하브레(충전중량400g)을 사용했을 때 풍성한 충전 감이 느껴지지 않아 충전용량을 올렸습니다. 실제로 구입 후에 느낀 것인데 400g 충전 중량과, 1000g의 충전 중량 차이가 나지만 총중량 느낌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3. 솜털 90%인 제품만 선택  

- 솜털 90% 인제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구스를 구매하지 않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솜털에 가벼움과, 따뜻함을 위해서 산 것인데, 솜털함량이 높지 않다면 차라리 구스가 아니고 세탁이 용이한 합성 섬유로 만든 제품을 사는 것이 더 가볍고 따듯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4. 사각사각 거리는 소리

- 이케아 이불을 샀을 때는 면 스레드수가 350tc로 상당히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바운티폴과, 클래식 패브릭에서 구입했던 이불에서는 모두 사각사각 바스락 소리가 낫습니다. 딱 보기에는 60수 이상 정도의 면이지만,, 정확히 알 수는 없어서 구입하실 때 한번 체크해보셔야겠습니다.

 

이불 사진

&

;

 

이케아 최고급 구스이불인 피엘하브레보다는 확실히 두껍습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케아 구스이불 피엘하브레 만족후기 FJÄLLHAVRE

안녕하세요 동주르입니다. 오늘은 이케아 구스 이불 피엘하브레를 리뷰하겠습니다.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면서 이불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져서 한번 제껄로 구스이불을 구입해봤습니다. 겨울

dongjure.tistory.com

 

총평

개인적으로 추위를 심하게 타지 않는다면 피엘하브레 사계절용 도로 구입하셔도(충전용량 400~600) 충분합니다. 다만 바스락 거리는 소리, 그리고 정말 따뜻한 느낌 (1000g의 느낌은 확실히 더따뜻합니다)을 원하신다면 이케아보다는 구스이불 전문몰에서 구입하기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검색했을때에는 바운티폴이 가장 저렴하였습니다. 

댓글